배당주 ETF JEPI ETF - 배당주 투자 시작하기 9

오늘은 배당주 ETF 중 JEPI ETF를 공부해보겠습니다. JPMorganEquity Premium Income ETF (NYSE:JEPI), 한국에선 제이피모건 커버드콜 옵션 ETF 라고 부릅니다. 이 ETF는 주식과 파생 상품을 결합하여 현재 수입과 자본 성장 가능성을 제공하는 독특한 전략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배당 수익과 함께 잠재적인 자본 증식을 목표로 합니다. 


JEPI ETF 소개

JEPI ETF는 대규모 시가총액을 가진 주식을 포함하며, 혼합 투자 스타일을 따르고 있습니다. 이 ETF는 2020년 5월에 출시되었으며, 미국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총 순자산은 2023년 11월 30일 기준으로 약 30.38억 달러입니다. 주요 5개 보유 종목으로는 Microsoft, Adobe, Amazon, Progressive Corp, Intuit가 있으며, 이들은 포트폴리오의 8.42%를 차지합니다. 주식의 84.09%는 미국 주식이며, 기술, 헬스케어, 산업, 금융 서비스, 소비자 방어적 분야에 집중 투자하고 있습니다

JEPI ETF의 목표는 현재 수익을 제공하면서 자본 증식 가능성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S&P 500 지수에 포함된 주식들로 구성된 적극적으로 관리되는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S&P 500 지수에 노출되는 콜 옵션을 판매합니다

JEPI ETF 투자매력

2023년 JEPI ETF는 8.76%의 배당 수익률을 제공했고, 1년간 주당 4.76달러의 배당을 지급했습니다. 배당은 매월 지급되며, 지난 1년간 배당 성장률은 -23.76%였습니다. 배당 성장률은 줄었지만 배당 수익률을 봤을 땐 투자매력도는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해 배당수익률이 10%가 넘는 아주 높은 수익률이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배당 성장률이 감소했더라도 아주 나쁘게 보이진 않습니다.

종합적으로, JEPI ETF는 배당 성장률이 감소하고 있지만 높은 배당수익률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투자 매력도는 중간이상은 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매월 배당을 지급한다는 점에서도 배당의 맛을 자주 느끼게 해주는게 배당주 투자 경험이 별로 없는 투자자에게 재미를 느끼게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